───────몸매관리/근육맨 되기

케틀벨 잡고 균형도 잡고

MS model 2009. 11. 10. 08:18

남자의 생활 밸런스를 잡아주는 <맨즈헬스>처럼 몸도 균형을 잘 잡아야 한다. 몸의 균형은 생활 속의 모든 동작에 유연성과 민첩성을 보장한다. 균형 잡기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케틀벨을 먼저 잡아라.
물론 케틀벨 없이도 밸런스 운동을 할 수 있고 더 쉽기까지 하다. 하지만 케틀벨을 활용한 밸런스 운동을 권하는 것은 힘든 만큼 보장되는 효과 때문이다. 똑같은 자세를 취해도 중량으로 인해 밸런스 유지 능력이 더 많이 필요하고 자연스레 운동효과는 커질 수밖에 없다. 케틀벨로 운동하다 맨손으로 하면 하는 것 같지도 않은 느낌만 들 뿐이다. 게다가 중량 유지를 위해 근력까지 팍팍 써야 하니 여러모로 몸을 단련할 수 있다.

1 원 레그 스탠드 온 더 볼 one Leg Stand on The Ball (무겁게 24kg)
A 바닥에 케틀벨 두 개를 놓는다. 둥근 부분 위를 밟고 양팔을 벌려 선다.
B 오른다리를 옆으로 들어올린 상태로 30초간 균형을 잡고 선다. 양팔은 바닥과 수평인 상태를 유지하고 왼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2 원 레그 데드리프트 one Leg Deadlift (가볍게 16kg)
A 한 발로 균형을 유지한 상태에서 공중에 띄운 다리를 뒤로 뻗고 상체를 앞으로 숙여 바닥에 있는 케틀벨을 잡는다.
B 케틀벨을 들고 상체를 일으킨다.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3 피스톨 Pistol (가볍게 16kg)
A 한 발로 균형을 유지한 상태에서 케틀벨을 들고 가슴높이에 위치시킨다.
B 그대로 자세를 낮춰 엉덩이를 무릎보다 낮게 위치시킨다. 다시 엉덩이를 밀어올리듯 상체를 세우면서 시작 자세로 돌아간다.

케틀벨, 이것이 궁금하다
Q “웨이트 트레이닝 위주로 운동하고 있는 독자입니다. 밸런스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독자 양해준, 26세, 대학생)

A “운동의 목적이 단순히 보기에 좋은 근육을 만드는 것이라면 웨이트 트레이닝만 하면 되겠죠. 하지만 운동의 진정한 목적은 ‘건강한 삶의 실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몸의 안과 밖이 모두 건강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몸을 갖는 것입니다. 밸런스 운동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하죠. 우리의 생활 속에는 어떤 동작을 하게 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위급한 상황이 있을 수도 있고 유연함을 요하는 때도 있을 것입니다. 밸런스 운동은 바로 이런 때를 대비해 실시하는 운동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는 몸 정도는 가지고 있어야겠죠?”